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네덜란드 석사 일기

[네덜란드 석사 일기] 2015년 4월, 우리는 답을 찾을것이다, 늘 그랬듯이

by 우멩 2016. 6. 11.
반응형


2015년 4월 3일

벌써 팀플 과제 제출 deadline 이다

아 진짜 책임감 없는 애들이랑 한다고 너무 힘들었다

나는 1등도 아니고 그냥 통과만 하자가 목표였는데 얘들은 목표 자체가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엔 내가 마지막에 애들 자료준거 다 정리하고 오타 수정, 내용 체크 등등... 최종점검 다 함

내가 이걸 하다니 나도 어이가 없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내가 그동안 많이 성장했구나 느꼈다

작년같았으면 하고싶어도 못했을듯;;;;;


루꼴라포테이토햄염소치즈 피자 만들어 먹었다!!!!!!!!!!

사진이 좀 거지처럼 나왔지만ㅠㅠ 겁내신선하고 맛있다.. 근데 사먹는게 더 쌀듯ㅋㅋㅋㅋ





네덜란드도 봄이 왔다

벚꽃인가? 캠퍼스에 꽃핀나무발견!!



토끼도 발견!!!!!!!!

인기척이 들리면 숨는다





논문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지만, 그래도 적어도 요즘은 하루하루가 허무하지는 않은것 같아 좋다

나는 이미 중간 단계까지 와버렸는데 지금에 와서야 research question 이 잘못 된 것 같아 이걸 바꿔야 하는데

으아- 머리가 아프다


그리고 아무리 지도교수가 잘 해주고 있다고는 하지만

내 논문은 내가 제일 잘 아는 건데,

지도교수가 원하는 방향을 자꾸 얘기하고 그걸로 하려고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안 맞는것 같아서 그냥 무시하고.. 뭐 이걸 잘 조정해야 할텐데.... 으아아아

우리는 답을 찾을것이다, 늘 그랬듯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