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네덜란드 석사 일기

[네덜란드 석사 일기] 2015년 2월, 논문 첫 미팅

by 우멩 2016. 6. 2.
반응형

2015년 2월 18일

이번주는 학교에서 커리어 이벤트를 한다

그러니까 여러 회사에서 와서 프레젠테이션 하고 CV가져가고... 캠리같은거!? 라고 할 수 있겠다

사람들이랑 얘기는 많이 했는데.. 글쎄다.........


네덜란드에서 취업하려면 우리같은 non-EU는 더치한테 한번 밀리고 유럽인한테 두번밀린다. 거기다 더치를 못하면 경쟁력이 없음.

하지만 취업은 나중 생각하고 난 일단 졸업부터;;;;;;;;;;;





뜬금없이 요즘 먹은 것들.

한국분이 초대해주셔서 별 생각없이 갔는데 김치찌개 계란말이 호박전 그리고 닭강정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겁나 맛있었고 나도 이런 부지런함을 갖고 싶다.. ㅋㅋ





요건 빵,치즈에 오븐에 구운 야채들을 올렸다

오븐에 야채를 구울 때에는 야채와 올리브 오일을 좀 뿌린 담에 한시간 이상 구워주면 된다




네덜란드 (그리고 다른 유럽 국가도) 는 외식할 때 이탈리아 음식이 저렴하다

우리나라 이탈리안 레스토랑보다 싸거나 비슷한 듯

그리고 캐쥬얼하게 먹을 수 있는데도 많이 있다

이 피자는 진짜 어마어마하게 큰데 이 나라 사람들은 1인 1피자 하고

거기다 맛도 좋다. 햄이 좀 짜긴 했는데 그래도 맛나게 배 터지는 줄 ㅎㅎ





2월 22일

오늘은 논문 첫 미팅을 했다

겁나 긴장하고 준비해서 갔는데 더치답게 relax 한 분위기에서 끝났다

이러이러 한 것 고쳐라 해서 네 하고 조금 수정하면 될 것 같다. ㅎㅎ


하지만 이제 시작..

다음 단계는 literature review 인데 나는 여기서 얼마나 많은 literature를 읽어야 할 것인지.........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것인지.........





하지만 오늘은 시내에서 무슨 음악 공연 한다길래 구경왔다. ㅎㅎ

그래 이 정도 보상이야. 오늘 수고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