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UK Ireland 영국 아일랜드

Cliffs of Moher 모허절벽

by 우멩 2016. 7. 4.
반응형


골웨이 Galway에서 차로 두세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모허절벽 Cliffs of Moher 는 아일랜드 서쪽 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유명한 관광지이다

갈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데 1. 주로 골웨이에서 출발하는 여행사 버스 2. 아일랜드 버스 Bus Eireann 타고가기 3. 렌트 등등 이 있다

사실 여행사 버스타고 가는게 가장 흔하고 싸다. 상품도 모허절벽만 갔다올 수 있는 것, 모허절벽 +알파, 반나절 코스, 하루종일 코스 등등 다양하다.

하지만 나는 Bus Eireann 을 타고 갔는데 그 이유는 단 하나..

트래킹을 하려고!!!!




골웨이 버스정류장에서 Bus Eireann 350번을 타고 Doolin 이라는 곳으로 갈 수 있다

나는 인터넷으로 못찾겠어서 직접 가서 기계로 표 샀고 (일요일이라 직원이 없음) 시간표는 여기저기 걸려있다

버스는 왕복으로 사는게 훨씬 저렴하고, 학생은 학생증 지참시 할인 가능

버스는 자주 있으면 한시간에 한대가량... 마지막에 골웨이로 돌아오는 버스는 5시정도.

시간표는 수시로 바뀌니 잘 점검하시길

홈페이지: http://www.buseireann.ie/



Doolin 에 내리면 바로앞에 카페가 하나있는데 물도사고 트래킹 지도도 받았다

8km 가량, 두시간 걸린다고 한다


자, 그럼 시작해볼까





아일랜드는 날씨가 구리기로 유명한대

나는 복 받았는지, 너무너무너무 날씨가 좋았다 (덕분에 무지 탔음)





중간중간에 말,소도 있다 





물도 겁나 맑다..




가끔 아슬아슬 한 길도 있다

첨에 Cliff walk 이라길래 좀 쫄았는데 생각보다 위험하지 않았다

하지만 비오고 바람불면 위험할 것 같다





한참 걷다가 어디서 많이 본 장면이 나와서 앗!! 다온것인가!! 하면

아니다... 아직 한참 남았다.






아 점심은 싸가는걸 추천

나는 골웨이 버스정류장 옆에 편의점같은 슈퍼에서 서브웨이 비스무리한 샌드위치 사서

길 걸으며 배고플때 먹었는데 나름 먹을만했다 ㅎㅎ





트래킹 길이 잘 나와있는데 중간중간에 좀 애매한 곳이 있다

그럴땐 확실한 길을 따라가면 된다

나는 깝친다고.. (그 길이 너무 안쪽으로 가길래) 절벽쪽으로 나있는 제대로되지 않은 길로 갔다가

진짜 손이 후덜덜............. 위험을 보았다 ㅜㅜ





그렇게 한참 가다보면 드디어 그 유명한 모허절벽이다!

대자연이여.....!!!!!!!!

정말 사진에 다 담을수 없는 아쉬움이 너무 크다.





다 오면 이런 전망대도 있다 ㅎㅎ





그렇게 모허절벽 관광소 앞 버스정류장에서 다시 350 타고 골웨이로 돌아왔다

남들 다 버스타고 가는 길 걸어간다고 고생했지만 정말 잊지못할 기억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