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네덜란드 현장보고

네덜란드 음식

by 우멩 2016. 5. 2.
반응형


 ***이 글은 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 된 글입니다



네덜란드 음식은... 그냥 그렇습니다 (ㅠㅠ) 

네덜란드 애들에게도 너네 대표? 전통? 음식이 뭐니? 하면 음... 

뭐 그래도 디저트 쿠키 같은 달다구리는 좀 있어요 


처음 도착했을 때 이것저것 네덜란드식 음식이라는 것을 도전해보았는데요. 한번으로 끝... 이였다는ㅋㅋㅋ 

그럼 지금부터 그 도전한 것들이 나옵니다


팬케익
네덜란드 팬케익은 우리나라에 흔히 퍼져있는 미국식 팬케익 (손바닥만하고 도톰한)과 달라요. 
좀 더 넓고 얇고, 그래서 이 나라 아이들은 둘둘 롤처럼 말아 먹더군요 
종류도 식사식 (햄, 치킨, 버섯, 치즈 등이 들어간)과 디저트식 (누텔라, 바나나 등)로 나눠집니다 
따뜻하게 먹으면 좀 먹을만한데 이게 양이 은근 많아서 먹다보면 어느새 차가워지고 배는 부르고- 
뭐 자꾸 생각나는 맛은 아닌것같아요 ㅋㅋㅋㅋ그냥 한번 경험해보는? 







요거트

낙농업이 발달한 네덜란드는 유제품이 정-말 많습니다. 요거트도 종류가 참 많은데요, 우리가 잘 아는 요거트 말고도, vla, kwark 등이 있는데 아 뭐라고 설명을 해야하나.. 다음에 요거트로 포스팅 하나하는걸로 ㅋㅋㅋㅋㅋ 

암튼 여러가지 요거트를 조합하는 재미가 있어요. 아래는 vla랑 뭐랑 섞은 것 같은데... 기억이.... 

음 네덜란드에 오신다면 여러가지 유제품 사서 이것저것 섞어먹어 보세요! 








애플타르트 또는 애플파이

appeltaart 는 네덜란드의 유명한 디저트입니다 

어느 카페를 가나 쉽게 보실 수 있어요 

아래 사진처럼 생크림과 먹는다는데요- [애플타르트로 유명한 cafe dudok 에서]

그러고보니 이 나라는 사과를 이용한 디저트가 많은 것 같고, 갑자기 생각난 사진을 아래에 또 추가!! 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더치친구집에 놀러갔을때 디저트로 먹은 것인데요, 

사과를 오븐에 살짝 구운 다음에 stroopwafel (카라멜이 든 네덜란드 식 과자)과 아이스크림을 얹어서 똬!!!!!!!

이 맛은.. 


moon_and_james-8 


하지만 역시 직접 만들어먹긴 귀찮더군요 ㅋㅋ





 





전형적인 저녁식사 

앞 포스팅에도 말했듯이 네덜란드 사람들은 점심으로 간단한 샌드위치 먹고 저녁에는 파스타나 감자&고기&야채 등을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그 대표적인 저녁식사의 한 예가 아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레스토랑에서 먹은 것임에도 불구하고.. 음 그래 이게 바로 typical dutch dinner구나 라며 ㅋㅋㅋㅋ 쉽고 간편한!
이 나라는 감자를 주식처럼 먹기 때문에 저녁에 다양한 형태로 (찌거나 튀기거나 삶거나) 자주 등장하는 것 같아요 







바베큐 BBQ

네덜란드 사람들은 바베큐를 사랑하는 것 같습니다 

슬슬 날이 좋아지는 5월부터 야외 바베큐를 시작하는데요 

슈퍼에서도 바베큐 전용 고기들이 따로 팔고!!! 

무슨 행사는 무조건 바베큐와 연계되는 등

그래서 저의 의지와 상관없이 여름에 자주 먹게되는 바베큐- 되겠습니다



반응형

'네덜란드 > 네덜란드 현장보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이 무거워요!  (0) 2016.05.08
네덜란드 시민의식, 신용사회  (0) 2016.05.07
더치페이, 더치커피  (0) 2016.05.01
네덜란드 반려견  (1) 2016.04.29
네덜란드 와이파이  (0) 2016.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