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Daily

식물일기

by 우멩 2022. 1. 30.
반응형

식물은 참으로 어렵다. 

이 아이는 작년에 힙한 팝업스토어에서 잎 색깔이 이쁘다는 이유로 샀는데 잘 안자라는것 같아서 거의 반 포기 상태였다. 그런데 오늘 새로 잎이 올라오는걸 발견!!! 얘들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아이는 대략 삼개월간 수경재배를 하다가 뿌리도 자랄만큼 자랐겠다 흙에 꽂아줬더니 바로 죽어가..... 사실 두 줄기였는데 하나는 죽음..... 흙생활 3주만에 물로 다시 돌아감....
이 아이는 물을 내가 너무 안줘서 거의 말라 비틀어서 죽어가다가!! 마른 줄기들 다 제거하고 물 줬더니 다시 살아옴!! 거기다 새잎도 남!! 이쁜이들!!!
이 아이는 집에온지 얼마안됐는데 새로 샀을때 물을 2주에 한번씩 주라길래 겨울이니까 나는 일주에 한번줬는데 너무 양이 많았는지 얼마전에 수분측정기를 샀는데 진짜 흙이 너무 젖어있는거다... 그래서 지금 이주간 물 안주고 있는데 그래도 여전히 흙이 젖어있음...... 나는 물 많이줄때 얘도 쑥쑥자라길래 내가 잘하고 있는지알았디만.... 하아  
이 아이는 여름에 폭풍 성장을 했다가 겨울이되니 잎이 다 누렇게 변해서 누런 잎 다 떼버리고 화분에서 덜어냈는데 (나는 뿌리 다 죽은줄 알아씀) 흙 조금 털자마자 진짜 근육 빵빵한 뿌리들이 너무 잘자라고있어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 화분에 넣어줌. 조그만 화분으로 이동. 그리고 그 후로는 (일주일경과) 누렇게 변하지도 않고 새 잎 나는중!!! 아이 이뻐라 
충격의 페페... 이때까지 잘 자라기만 했는데 겨울되고부터 큰 잎 다 떨어지고..... 이것만 남음.......하아............ 좀 살아주겠니? 
더욱 충격인 아이.. 진짜 여름엔 날이 모르게 쭉쭉 성장했는데 겨울되고 지금 노란잎만 주구장창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물도 덜줘보고 자리도 바꿔보고 근데도 죽어만간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애증의 몬스테라... 누가 몬스테라 쉽다고 함? 얘는 6개월간 수경재배 후 흙으로 보냈는데 그러자마자 잎 하나 누렇게 변하고 나는 물이 모자란가보다! 하고 물 막 줬더니 (그래봤자 일주일에 한번이지만) 오늘 드디어 뿌파 발견.... 하아........ 다시 수경으로 돌려보냄. 뭐가 잘못인가여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