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덜란드/네덜란드 현장보고

공휴일이 7일밖에 없는 네덜란드

by 우멩 2017. 5. 19.
반응형


네, 그렇습니다 

네덜란드의 공휴일은 7일 뿐 입니다. 


1 January
New Year's Day 
16 April
Easter Sunday 
17 April
Easter Monday 
27 April
King's Day
5 May
Liberation Day (official public holiday every 5 years, next in 2020)
25 MayAscension Day 
4 JunePentecost Sunday (Whitsunday) 
5 June
Pentecost Monday

25 December

Christmas Day
26 December
Boxing Day 

출처: http://www.iamsterdam.com/en/visiting/plan-your-trip/practical-info/public-holidays


이렇게 보면 많은 것 같죠? 

그치만 일요일을 빼고, 오년에 한번 오는 liberation day 빼면 7일 맞아요. 


그런데 이 나라는 거기다 대체공휴일 따위도 없어서 공휴일이 주말에 걸리면 (올해 1월 1일같이 ㅠㅠ) 가차없이 그냥 공휴일 하루 줄어드는거 ㅠㅠㅠㅠ



그래서 보통 네덜란드 회사 휴가 25일 + 공휴일 7일 라 했을 때

우리나라에서 대략 회사 휴가 15일 + 공휴일 17일 면 크게 차이도 없는게 현실입니다. 




* 7일 공휴일 중 1월1일과 킹스데이를 제외하면 다 크리스찬 공휴일인데요 

웃기는건 네덜란드 사람 중 크리스찬은 절반도 안되는거 ㅋㅋㅋ 그래서 제가 더치 친구들한테 이건 무슨 날이야? 하면 대부분은 '모름' 이란 대답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